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라인 네이버 밴드
게시글 검색
갑상선에 좋은 음식 8가지
조회수:3953 추천수:5 신고
2016-02-09 14:56:45

갑상선에 좋은 음식 8가지

 

갑상선 질환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병입니다. 200명중 1명은 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이라는 질병으로 부터 고통을 받고 있지요. 이 질환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둘경우 심각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갑상선 중독 발작으로 진행될수 있고 심각한 증상으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해도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높이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골다공증의 위험성도 높이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해주시는게 필요하다고 합니다.

 

■ 갑상선 암의 일반적인 초기 증상

- 목이 붓는 것으로 갑자기 커지는 경우

- 음식물을 삼키기 힘든 증상이 있을 때

- 기도나 식도를 눌러 호흡 곤란 증상

- 갑상선의 덩어리가 있으면서 목소리 변화가 같이 있을 떄

- 기도가 주위 조직과 붙어 잘 움직이지 않을 때

- 목에서 딱딱한 무언가가 만져질 때

- 가족 중에 비슷한 증세를 겪었을 경우

울산맛집 - ulsanfood.com(울산푸드닷컴)

 

1.복숭아

갑상선 관련 질환을 앓고 계시는 도중, 복숭아 알레르기만 없다면 누구나 한 번 쯤 드셨을 대표적인 갑상선에 좋은 과일입니다.

복숭아는 갑상선의 기능을 제자리로 돌려 놓기 위한 노력을 하는 과일인데, 갑상선에 좋을 뿐만 아니라 몸 속 노폐물 제거와 혈액순환,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어 알레르기만 없다면! 후식으로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2.토마토

토마토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건강 식품으로써, 갑상선 관련 질환 중 갑상선 암에 정말 좋은 음식이랍니다.

토마토가 내포하고 있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각 종 암의 발병률을 줄여주는 뛰어난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갑상선암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3.다시마

다시마는 갑상선 호르몬 분비가 과다하여 중독되는 항진증에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다시마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항진증 예방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데, 다시마에는 요오드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시마를 먹기 전에는 전문의와 상담을 꼭 진행하시고 드셔야 합니다.

 

4.꿀풀

꿀풀은 대한민국 각 처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다년생 식물로, 연관 검색어에 '꿀풀 갑상선'이 있을 정도로 갑상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나 부어있는 갑상선의 붓기를 내려주는 효과로 널리 알려져있는데 주로 꿀풀을 활용해 차를 우려 먹습니다.

갑상선 뿐만 아니라 기관기 붓기를 빼는데도 도움을 주니, 목이 자주 부어 불편하신 분들에게 차로 만들어 드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5.검은 콩

갑상선은 특히나 여성분들에게 관련 질환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검은 콩은 갑상선 관련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여성분들에게 탁월한 음식입니다.

특히나 검은 콩은 갑상선을 보다 강하게 만들어 주니 자주 드셔주시면 갑상선 건강에 이롭습니다.

 

6.굴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고, 바다 영양의 종결자라고도 불리는 굴, 굴은 입맛에 맞지 않아 못드시는 분 빼고는 자주 드시게 되면, 피부나 피로회복, 두뇌회전에도 참 좋은 음식이지요.

특히나 이 많은 영양들 덕분에 갑상선을 강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니 여러모로 드실 수만 있다면 자주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7.양배추

양배추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등 갑상선의 점막을 보호해주고 유지해 주는 갑상선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특히나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인체내 스트레스를 방지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 악화를 막아줍니다.

 

8.적포도주

적포도주 안에는 갑상선에 도움이 될만한 많은 성분들이 서로 조화를 잘 이루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끔 하는데, 몸에 좋은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을 적포도주안의 알콜이 녹여 몸에 흡수를 도와줍니다.

때문에 생포도를 먹거나 포도쥬스를 해먹는 것 보다 적절한 양의 적포도주를 드시는 게 갑상선에 좋고, 특히나 갑상선 암에 좋습니다.

힐링(건강)소식 매일 받아보기

플레이스토어 - 울산맛집 검색설치 


잠들기전에 물 한잔을 먹어야 하는 이유

정신건강에 좋지 않은 최악의 습관

복을 부르는 생활습관

뇌를건강하게 하는 방법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갑상선에 좋은음식

스마트폰때문에 생긴 건강문제


이 소식이 유익하셨나요?

카톡으로 친구에게 보내셔도 되구요 아래보시면 있어요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하셔도 됩니다 . 즐거운 시간되세요 ~~

SNS 공유 Kakao Band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1
  • 상담을 원하시면 톡톡 하세요
  • 상담하기로 이동합니다
  • 다다팜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다다팜 대표:정성종 경북 경주시 내남면 반동길 105 경주다다팜

통신판매 신고번호:제 2020-경북경주-0425호 사업자등록번호:787-98-01156

고객센터: 054-774-9780 팩스:050-4424-0339 이메일:merostor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