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라인 네이버 밴드
게시글 검색
심장에 좋은 식품과 나쁜 식품 각 4가지
조회수:3354 추천수:12 신고
2016-02-08 22:02:36

심장에 좋은 식품과 나쁜 식품 각 4가지

음식은 심장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균형 잡힌 식사는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데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심장 건강에 득이 될 수도 해가 될 수도 있다. 미국 일간지 시카고 트리뷴이 심장에 좋은 식품과 나쁜 식품을 소개했다.

울산맛집 - ulsanfood.com(울산푸드닷컴)

 

좋은 식품

◆견과류=아몬드, 호두, 잣, 캐슈넛 등의 견과류에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이런 성분들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감소시키는 반면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증가시킨다. 하지만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지만 지방 함량이 많은 만큼 적당히 먹는 게 좋다. 이런 견과류는 하루에 4분의 1컵 정도 분량이 적당하다.

 

◆콩류=렌틸콩, 검은콩, 강낭콩 등의 콩 종류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런 섬유질은 혈압을 낮추고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 콩류에는 심장에 좋은 엽산도 많이 들어있어 포화지방이 많은 동물 단백질을 대신할 완벽한 식품으로 꼽힌다.

 

◆오트밀=귀리 가루로 죽을 쑤어 소금, 설탕, 우유 등을 넣어 먹는 오트밀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엽산, 칼륨,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동맥폐색을 막는 효능이 있다.

 

◆연어=연어에는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킴으로써 심장마비 위험을 줄여주는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또한 이런 성분들은 심장부정맥 위험도 감소시킨다. 고등어, 청어, 정어리 등도 연어 못지않게 이런 건강 효과를 갖고 있다.

 

나쁜 식품

◆가공육=가공육은 저장성을 높이거나 영양을 강화하기 위하여, 또는 소화 흡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특수한 가공을 한 고기를 말한다. 이런 가공육에는 나트륨과 보존료, 질산염, 아질산염 등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런 성분들은 심장 질환과 연관성이 있다. 베이컨과 소시지, 핫도그 같은 가공육은 최악의 동물성 단백질을 제공하는 식품으로 꼽힌다.

 

◆프렌치프라이=프렌치프라이 등 튀김식품 중에는 싼 값으로 만들기 위해 인공 트랜스 지방이나 경화유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튀김식품은 종종 트랜스 지방인 쇼트닝으로 조리된다. 트랜스 지방은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과 연관성이 있다. 트랜스 지방은 좋은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킨다. 튀김식품을 고를 때는 올리브 오일 등 심장 건강에 좋은 기름을 사용했는지를 알아봐야 한다.

 

◆탄산음료=심장 건강하면 지방, 콜레스테롤, 고혈압 등이 주로 거론된다. 하지만 당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당분이 많이 든 탄산음료는 심장 건강을 위해 되도록 피해야 한다. 탄산음료 20온스(약 591㎖)에는 당분이 65㎎이나 들어있다. 매일 탄산음료 한 캔만 마셔도 심장마비 위험을 20%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짠 음식=나트륨 하루 권장량은 1500㎎이지만 미국인들은 보통 하루에 3400㎎의 나트륨을 섭취한다는 조사결과가 있다. 나트륨이 너무 많이 들어간 짠 음식은 혈압을 올려 고혈압을 일으킬 수 있다. 고혈압은 심장병의 주요 위험 인자다. 되도록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 한다.

힐링(건강)소식 매일 받아보기

플레이스토어 - 울산맛집 검색설치 


암세포얼씬도못하게하는항암제

양파의효능

탈모를부르는잘못된습관

달걀먹으면좋은현상

먹기만해도혈압을낮춰주는음식

심장에좋은식품나쁜식품

전립선질환에서벗어나는습관


이 소식이 유익하셨나요?

카톡으로 친구에게 보내셔도 되구요 아래보시면 있어요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하셔도 됩니다 . 즐거운 시간되세요 ~~

SNS 공유 Kakao Band

댓글[0]

열기 닫기

게시글 검색
1
  • 상담을 원하시면 톡톡 하세요
  • 상담하기로 이동합니다
  • 다다팜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다다팜 대표:정성종 경북 경주시 내남면 반동길 105 경주다다팜

통신판매 신고번호:제 2020-경북경주-0425호 사업자등록번호:787-98-01156

고객센터: 054-774-9780 팩스:050-4424-0339 이메일:merostory@naver.com